나이 1963년생 소속 ETN연예TV 회장 , DBC대한방송제작미디어 회장 학력 호남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데뷔 2009년 1집 앨범 '내 사랑 반쪽' 경력 ~2013. 한국케이블TV전북방송 회장 수상 2022.11. 제56회 가수의 날 대한민국 방송인 대상
가수 이부영, 스승의 날 맞아 “강진 선배님, 노래 시작부터 끝까지 이끌어 준 스승” 감사 뜻 전해 -2025. 5. 15.
가수 이부영이 스승의 날을 맞아 자신의 곡 ‘산다는게 좋다’ 탄생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 선배 트로트 가수 강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부영은 소속사를 통해 “이번 곡은 단순한 음악 작업이 아닌, 한 스승의 헌신이 깃든 작품”이라며 “강진 선배님은 노래의 시작부터 끝까지 곁에서 이끌어 주신 특별한 스승님”이라고 밝혔다. 이어 “스승의 날을 맞아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 가수 인생에서 가장 큰 전환점이 된 순간, 강진 선배님이 있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부영의 곡 ‘산다는게 좋다’는 태진아가 작사하고 이루가 작곡했다. 그러나 태진아와 이부영을 연결해 준 사람은 강진이었다. 강진은 두 사람에게 곡 작업을 제안했고, ‘산다는게 좋다’가 탄생한 것이랍니다.
이부영 측은 “강진은 단순한 소개를 넘어, 이부영에게 직접 트로트의 맛과 감정을 가르쳐 주는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진심 어린 조력을 아끼지 않았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이부영의 연습을 지도하고, 직접 핸드폰으로 신곡을 녹음해 전달하며 가르침을 이어갔다. 심지어 이부영의 사무실을 찾아가 함께 연습하고, 방송 및 SNS 콘텐츠에도 함께 출연해 노래를 함께 부르는 모습까지 보여줬다”고 전했다.
이부영은 현재 KBS1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열린음악회’, SBS M ‘더 트롯쇼’ 등 다수의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는 또한 SBS 드라마 ‘리턴’, ‘황후의 품격’, ‘펜트하우스3’, ‘7인의 탈출’ 등에서 배우로서의 입지도 다졌으며, 현재는 TV조선 ‘굿모닝 정보세상’, ETN ‘영일레븐쇼’, ‘이부영의 뮤직스토리’, GMTV ‘전국가요대행진’ 등의 프로그램에서 MC로도 활약 중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