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정복 인천시장프로필 고향 나이 국회의원,후보 이학재 안상수 심재돈

mumonim 2022. 3. 21. 18:02

국민의힘 유정복 전 인천시장이 2022년 3월 21일 "시민이 행복하고, 정말로 미래가 있는 인천이 되려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도시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면서 6·1 지방선거 인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답니다.


그는 이날 오전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에 "왜 시장을 교체하고 새로운 시정부를 만들어야 하는지 정말로 알아야 한다. 박남춘 시정부는 인천의 희망과 미래가 없다. 지난 4년 위기에 빠진 인천을 구해야 하는 것이다"면서 이 같이 밝혔답니다.


이어 "이번 대선에서 정권 교체는 이뤄졌지만, 인천의 번영과 발전이 이뤄진 것은 아니다"면서 "나라와 지역이 함께 가는 강력한 정부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윤석열 당선인과 유정복 시장이 함께하면 대한민국은 확실하고 진정한 정권교체가 될 것이다"이라고 강조했답니다.


또 "인천발 KTX와 GTX-B·D·E, 제2경인선 등 대통령 공약에 담겨있는 교통 인프라를 윤석열 정부와 정말로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며 "인천3호선인 순환철도도 꼭 만들어 인천의 균형발전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약속했답니다. 유 전 시장은 인천 서구청장과 더불어서, 김포시장,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안전행정부 장관, 17~19대 국회의원, 6대 인천시장 등을 역임했답니다.

참고로 국민의힘에는 유 전 시장과 이학재 전 국회의원, 안상수 전 인천시장, 심재돈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당협위원장 등 4명이 인천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전에 돌입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