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쇼는 여러 스팀 게임과 아울러서, 고전 게임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하는 종합 게임 스트리머(직업)이랍니다. 지난 2017년 초까지 취미로 방송을 했지만, 부모님 허락을 받은 뒤에 지난 2017년 8월경 전업 인터넷 방송인이 되기로 결심했답니다.
아프리카티비에서 친구들과 놀기 위해 방송을 열고 던전앤파이터를 시작한 것이 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라고 한답니다. 아프리카TV에서 방송하던 시절에는 던전앤파이터를 주로 했답니다. 트위치 이전 후에는 메인 컨텐츠를 오버워치로 바꿨다가 배틀그라운드를 자주 하게 되었답니다. 오버워치은 물론,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리듬게임으로 알려진 OSU와 아울러서, 히오스, 쯔꾸르 게임도 가끔 플레이 한답니다. 플레이스테이션4를 마련한 뒤부터는 스팀 게임, 고전 게임, 콘솔 게임 등 여러 게임을 다루고 있답니다.
유튜브 컨텐츠를 키우기 시작했던 이래로는 위 컨텐츠를 포함해 포켓몬이나 오버워치같은 메이저 씹덕 컨텐츠나 추억의 애니메이션, 게임 등등도 리뷰하면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답니다. 특유의 입담으로 인해서 이상형 월드컵을 진행하거나, 또는 언더테일 샌즈를 좋아한다거나 하는 모습도 보여주면서 오타쿠 성향이 더 확고해졌답니다.
닉네임을 만들때는 소니 엑스페리아 광고가 보여서 소니쇼라는 닉네임을 쓰게 되었다고 한답니다. 아이디로는 sonycast를 쓰는데 당연히 앞의 일에서 유래한 것이라 소니캐스트 업체와는 상관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