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란테, 데뷔 싱글 ‘Shine(샤인)’ 스페셜 영상 공개…‘녹음 및 활동 비하인드’ - 2023. 8. 10
리베란테가 데뷔 싱글의 비하인드를 담은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소속사 측은 10일 “리베란테가 지난 8일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Shine(샤인)’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신호탄을 던졌다”며 “이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스페셜 영상이 이목을 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영상은 멤버들이 직접 쓴 가사를 비롯해 싱글 발매 준비 과정에서 생겨난 녹음 및 활동 비하인드로 구성됐다. 지난 6월 2일 데뷔 이후 음악방송 및 화보 등을 종횡무진하며 다양한 곳에서 팬들을 만나온 리베란테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악적 완성도를 위해 고도의 집중력으로 녹음에 임하는 리베란테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리베란테의 ‘Shine(샤인)’은 음원 발매 당일 벅스차트 1위에 등극하는 저력을 선보였다. 또한, 멜론 HOT100과 지니 최신발매 차트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차트인을 기록하는 등 높은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는 크로스 오버 장르에서는 이례적인 행보로, 클래식 차트 1위는 물론 대중 음악 시장에서도 각광을 받으며 화려한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이에 대해 리베란테는 “정말 믿기지 않는 순간의 연속이다”라며 얼떨떨한 심정을 전했답니다.
이어 “멤버들과 팬분들이 함께여서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한다. 이 감사한 시간이 영원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할 것이며, 리베란테의 팀명처럼 앞으로도 음악으로 자유롭게 빛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감사의 인사와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밝혔다.
아울러, 소속사 측에 따르면 리베란테의 데뷔 싱글 ‘Shine(샤인)’은 누구나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곡이면서도, 개성 넘치는 4인의 음색과 압도적인 가창력이 어우러진 곡이다. 팀의 모토라고 할 수 있는 ‘서로를 빛나게 해준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전 멤버가 생애 첫 싱글의 작사에 직접 참여했답니다.
리베란테는 “우리가 함께 걸어온 시간들을 생각하며 따듯한 한국어 가삿말로 지어진 만큼 공연장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부를 날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김지훈(뮤지컬 배우), 진원(테너), 정승원(테너), 노현우(바리톤) 로 구성된 남성 4중창 그룹 리베란테(Libelante)는 부드러움과 강렬함을 오가는 매력적인 음색의 하모니와 탄탄한 팀워크, 화려한 비주얼로 단숨에 크로스오버계의 왕좌에 등극했습니다.
리베란테는 갈라 전국투어 콘서트는 물론 다양한 영역에서 크로스오버 팬들과의 접점을 만들기 위해 분주한 날들을 보내고 있답니다.
'불후의 명곡' 조항조, 전설석 금의환향…'팬텀4' 리베란테 첫 출연 -2023. 10. 28
‘불후의 명곡’ 조항조가 한 달여 만에 전설석으로 금의환향한 가운데, 새 옷을 입은 조항조 명곡이 안방을 찾는답니다.
오늘 28일(토) 방송되는 629회는 ‘아티스트 조항조’ 편으로 꾸며진다. 조항조는 1997년 ‘남자라는 이유로’로 공전의 히트를 치면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다. ‘사나이 눈물’, ‘만약에’, ‘거짓말’ 등의 히트곡을 배출했다. 또 2013년 KBS 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의 OST ‘사랑찾아 인생찾아’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누렸다.
특히나도, 조항조는 지난달 23일 방송된 ‘故손목인 편 전설 전쟁’ 1부에서 ‘사막의 한’으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당시 경연자로 무대에 올랐던 조항조는 이번에는 전설의 위치에서 후배들의 무대를 감상하게 됐답니다.
이번 편에는 정홍일, 박애리X팝핀현준, 김수찬, 나상현씨밴드, 양지은, 리베란테 등 총 6팀이 경연자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조항조의 히트곡을 자신만의 색깔로 다시 불러 시청자들에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정통 헤비메탈의 진수를 선보일 정홍일과 찰떡 부부 호흡으로 우승을 거머쥔 바 있는 박애리X팝핀현준의 무대가 기대를 모은다. 트로트 프린스 김수찬과 트로트 여신 양지은, ‘불후의 명곡’에 3주 연속 출연하며 대중과 적극 소통 중인 나상현씨밴드가 어떤 무대를 펼칠지도 이목이 쏠린다. 또, ‘팬텀싱어4’ 우승팀인 크로스오버 그룹 리베란테가 ‘불후의 명곡’에 첫 출연하는데, 크로스오버 그룹들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만큼 이들의 성적도 관전 포인트다.
정홍일은 ‘그대 있어 행복합니다’, 박애리X팝핀현준은 ‘고맙소’, 김수찬은 ‘거짓말’로 무대에 오른다. 나상현씨밴드는 ‘사랑 찾아 인생 찾아’, 양지은은 ‘남자라는 이유로’, 리베란테는 ‘만약에’를 선곡해 재해석할 예정이랍니다.
이번 편에서는 경연자들의 무대 외에도 ‘My way’를 부르는 조항조의 특별 무대도 예정되어 있어 더욱 풍성한 시간이 될 전망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