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sound

POST : 카테고리 없음

변호사 이영선 후보 부인 아내 고향 출생지 프로필 국회의원 나이

세종갑 이영선 "尹 정권 심판 안하면… 반성하지 않을 것"
- 2024. 3. 19

이영선 더불어민주당 세종 갑 선거구 후보가 윤석열 정권 심판과 ‘대한민국 수도, 세종시 완성’을 위한 개헌의 필요성을 강조했답니다.


19일 이 후보는 세종시청에서 후보 확정 이후 가진 첫 번째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정부 하에서 ‘공정과 상식’이 사라졌으며 이번 총선은 검찰 독재 정권을 심판하고 정치를 복원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저출산과 지역소멸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수도권 집중 현상을 완화하고 균형발전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한민국 수도, 세종시 완성’을 위한 헌법 개정안 관련, 이 후보는 “국가기능 효율성을 위해 입법, 사법, 행정 기능이 모두 함께 있는 세종시가 필요하다”며 “이를 통해 수도권 과밀화를 막고 국가균형발전의 임무를 완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어 “눈 떠보니 후진국을 실감하며 이번 총선에서 무지, 무능, 무책임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지 않으면 반성하지 않고 지금의 국정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며 “민생경제, 검찰독재, 안보위기를 돌파하는 방법은 시민께서 투표로 심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개헌 관련 수도 세종 완성을 위한 부수 법안인 세종시법과, 행정도시법, 법원 설치법을 개정을 약속했답니다.

이 후보는 “세종시법의 재정특례, 자치 및 조직 특례를 내실 있게 개정하고 국고보조사업의 국비 대 지방비 부담률을 다른 시도와 달리하는 차등 국고보조율을 마련하겠다”며 “특히 교육부 보통교부금은 하한 규정을 반드시 명시해 재정 안정성을 담보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종시에 필요한 '3당' 추진을 공약했다. 이 후보가 말한 3당은 식당, 서당, 경로당이랍니다.

이와 관련 그는 “‘식당’은 먹고사는 것이 중요한 만큼 ‘세종형 식당’을 만들어 로컬푸드 공급과 어르신 양곡비, 식사 도우미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업사원이 되어 기업유치에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서당’은 미래 교육을 책임지는 곳으로 온 동네 초등돌봄 시스템 구축과 학력 지원 전담교사 배치를 약속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로당’은 어르신 일자리·의료·돌봄·교육·문화·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노인복지관(가칭 백세지원센터)을 설립한다. 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지원과 마을 경로당 냉·난방비, 식비 시설개선비 등 운영비 지원 확대도 포함됐다.

한편 이영선 변호사는 세종시 금남면 용포리 출생으로 대전고와 한국외국어대를 나왔다. 이후 충남대 특허법무대학원을 졸업하고 사법고시에 합격한 뒤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소속 변호사로 대전과 세종시에서 활동해 왔답니다.

top

posted at

2024. 3. 24. 09:38


CONTENTS

magic sound
BLOG main image

RSS 2.0Tattertools
공지
아카이브
최근 글 최근 댓글
카테고리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